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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M시스템

말소리를 더 명확하게 듣기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청각보조기기 FM 시스템!

왜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를 착용하더라도 잘 안들린다고 할까요?
왜 수업 중에 선생님의 말소리가 선명하게 들리지 않을까요?
왜 시끄러운 레스토랑에서는 말소리보다 주변 소음이 크게 들릴까요?

당신의 아이들이 학교수업 중에 선생님의 말소리가 잘 안 들려서 집중하지 못하여 수업을 제대로 듣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FM 시스템은 어떤 사람들에게 필요할까요.

청각장애 아이들

많은 청각장애 학생들이 통합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통합 교육을 받고 있지만 특화된 수업이나 최적화된 수업환경을 제공받지 못합니다. 많은 청각장애 아이들이 수업 중 선생님의 말소리를 잘 알아듣지 못합니다.

청각장애 성인

많은 성인들이 소음이 있는 상황에서 말소리를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중요한 비즈니스 회의, 강의 등에서 말소리를 명확하게 알아듣지 못합니다. 전화통화를 하거나 동영상, TV를 청취할 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FM 시스템은 이러한 상황에서 말소리를 더 명확하게 듣게 해주는 청각보조기기로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청각보조기기 중의 하나입니다. 현재 외국에서는 FM 시스템을 많이 사용하여 시끄러운 환경에서의 대화, 학교에서의 수업, 회사에서의 중요한 회의, 각종 강연 등에서 청각장애인들이 건청인과 같이 말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FM 시스템이 필요한 상황

[Infants and Toddlers]

[Special Schools]

[Regular Schools]

[Adult Hearing
Instrument Users]

[Cochlear Implants]

[Unilateral Hearing Loss]

[Non Native Learners]

[Autism Spectrum
Disoreders]

FM 시스템의 구성

FM 시스템은 선생님이나 말하는 사람이 착용하는 송신기와 보청기 또는 인공와우를 착용하고 있는 사람이 착용하는 수신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생님이나 말하는 화자가 이야기 하는 것을 FM 신호를 통해서 무선으로 전송해주어 보청기나 인공와우를 착용한 사람들이 말소리를 바로 옆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선명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FM 송신기

FM 수신기

FM 시스템과 보청기, 인공와우 결합

[선생님 - FM 송신기]

[청각장애아동 - 보청기, 인공와우 + FM 수신기]

FM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

청각장애 아동이 교실환경에서 선생님의 말소리를 잘 듣기 위해서는 소음보다 말소리가 15~25 dB 더 커야 하지만 일반적인 교실환경은 5~10 dB SNR(신호대잡음비)을 가지기 때문에 선생님의 말소리가 주변소음 때문에 잘 들리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교실환경 : +5dB ~ +10db /
교실환경 +15 ~ +25dB SNR 필요]

[FM 시스템 사용시 교실상황]

FM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선생님의 말소리는 주변소음, 거리와 상관없이 보청기나 인공와우를 착용한 아동에게 바로 옆에서 말하는 것과 같이 선명하게 말소리를 듣도록 해줍니다.

최근에는 FM 시스템과 함께 교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Sound Field System이 개발되어 청각장애 아동 뿐만 아니라 일반 아동들과 수업을 하는데 선생님의 말소리를 선명하게 듣도록 해주어 수업의 집중도를 높여주도록 하고 있습니다. Sound Field System은 12개의 스피커에서 직접적으로 학생들의 귀로 소리가 전달되도록 도와주어 말소리의 선명도를 높여줍니다.

왜 포낙 FM 시스템이어야만 합니까?

포낙 FM 시스템은 국제기준을 만족하는 모든 보청기, 인공와우 등과 결합되어 자유롭게 호환되는 시스템으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세계 FM 시장의 88%가 포낙의 FM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낙 FM 시스템

FM/로저 시스템

(혁신적인 FM/로저 시스템)

포낙 FM 시스템

포낙 FM 시스템은 국제기준을 만족하는 모든 보청기 및 인공와우 등과 결합되어 자유롭게 호환되는 시스템으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포낙 FM 시스템과 보청기의 연결]

[포낙 FM 시스템과 인공와우의 연결]

포낙 FM 시스템은 전세계 FM 시장의 88%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낙 FM 시스템은 휴대전화, TV 및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진화 roger(로저) 시스템

포낙은 FM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키면서, 이전 FM과는 다른 새로운 Roger(로저)를 탄생시켰습니다. FM 전파 대신 2.4 GHz의 무선 디지털 방식으로 소음 환경에서의 청취 수준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학교 환경에서도 사용하기 매우 편한 시스템으로 발전시켰습니다.

◀ 터치한 상태로 좌우로 드래그 하세요 ▶
Roger Pen (로저 펜) Roger Clip-On Mic
(로저 클립-온 마이크)
Roger touchscreen mic
(로저 터치스크린 마이크)
소음이 많은 환경 소음이 많은 환경 학교생활에서 최적화된 모델
화자가 여러 명인 경우 1:1 대화 시 원 버튼 페어링
상황에 따른 마이크 모드 자동 변경 화자와 거리가 먼 경우 모든 보청기 제품과 호환
전화 수신/수신거부 가능

Roger(로저)가 좋은 이유

Roger(로저)는 단순히 잘 듣는 것 뿐 만 아니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어음명료도가 최대 54%향상 되었습니다.

[다양한 소음환경 속 어음이해도 (HINT)]

무선 디지털방식으로 음성을 더욱 깨끗하게! Roger(로저)는 시끄러운 장소일수록 차이를 확실히 실감할 수 있습니다. Roger(로저)는 기존 FM 대비 54%, 다이나믹 FM 대비 35%의 어음 명료도를 향상시켰습니다.
- 소음 환경에서의 청취 향상
- 수업에 대한 관심 및 참여도 증가

송신기, 수신기 그리고 스피커까지 이 모든 것이 버튼 하나로 연결됩니다.

학교에서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도 함께 매일 사용하는 Roger(로저)는 간단한 조작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교사의 무선마이크(송신기)는 단 한 번의 버튼 클릭을 통해 가까이 있는 학생의 수신기 와 연결됩니다.
- 원 버튼 연결로 조작의 어려움 없이 수업에 집중 가능

별도의 채널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FM 시스템은 학교 교실마다 별도의 채널로 설정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Roger(로저)는 버튼 하나로 무선마이크와 수신기, 스피커가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별도의 채널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업에서도 자유로운 청취가 가능해지며, 사용가능한 환경도 보다 다양해졌습니다.
- 2명의 선생님이 각자의 마이크를 사용하여 다양한 수업 진행 가능
- 학급운영의 수준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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